주민등록본 인터넷 발급 방법 간편

2025. 1. 16. 13:54카테고리 없음

정부24를 이용한 주민등록본 인터넷 발급 절차입니다.

 

1) 정부24 접속 및 로그인

  1.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.
  2. 우측 상단의 '로그인' 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1분 만에 발급하기👈

 

 

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금융인증서휴대폰 인증 등 본인 인증 수단을 통해 로그인합니다.

 

2) 서비스 검색

  1. 메인 화면의 검색창에 '주민등록등본(초본)'을 입력하세요.
  2. 검색 결과에서 '주민등록등본(초본) 발급' 서비스를 선택합니다.

3) 발급 신청서 작성

  1. 발급 대상: 본인 선택
  2. 발급 형태등본 또는 초본 선택
  3. 발급 용도 및 제출처: 필요 시 기재 (선택 사항)
  4. 추가 선택 사항:
    • 주소 변동 사항 표시 여부
    •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

4) 발급 요청 및 인증

  1. 신청서를 작성한 뒤 '신청하기'를 클릭합니다.
  2.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.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
5) 문서 출력

  1. 발급 완료 후 PDF로 저장하거나 프린터로 출력합니다.
  2. 온라인 제출이 필요한 경우, PDF 파일을 바로 첨부해 제출할 수도 있어요.